언어변환 : ENGLISH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작성일 : 18-04-05 17:19
[기고] 8가지 키워드로 만나는 CES 속의 중국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72  
   http://www.weeklytrade.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8&no=36… [121]
   https://blog.naver.com/nexnine/221188848530 [128]
[기고] 8가지 키워드로 만난 CES 속의 중국.jpg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가 개최됐다. 전 세계 150개국에서 19만 명 이상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되는 엄청난 전시회다.
이 전시회에 직접 출품한 기업이 4000여 개인데, 그중 3분의 1이 중국기업이다. 워낙 많은 중국 기업들이 참가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CES가 ‘China Elecronics Show’의 약자 아니냐는 자조, 또는 우려 섞인 이야기를 했다.
이번에 중국 국가관을 지원하는 중국공업정보화부(工信部)와 유관기관(CCPIT 전자분회 및 각 성·도시별 분회) 관계자들과 저녁 식사를 겸한 문화공연(O Show)을 관람하며 필자가 느낀 점은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이다.
마케팅에 있어서는 뜨거운 불 같은 열기, 제품과 신기술 발표에 있어서는 얼음 같은 냉철함을 추구하고 있는 중국 기업의 전략에 대해 현장에서 느꼈던 것을 8가지 키워드로 정리한다.

-한국무역신문 발췌